온라인 상담실

가벼운 다리, 편안한 다리

자주하는 질문

Total 12건 1 페이지
  • 하지정맥류는 재발한다고 하는데 맞습니까?

    수술 전 정확한 진단 하에 뿌리 혈관을 찾아 적절한 수술을 하였다면 치료한 혈관에 대해서는 재발은 거의 없습니다.

    수술한 부위에 재발하는 경우는 보통 수술 전 진단이 잘못되어 원인 혈관을 치료하지 않았거나
    수술 중 치료해야 되는 부위에 치료가 적절히 이루어지지 않은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따라서 수술 전 진단이 매우 중요하며 수술 도중에도 치료가 적절히 이루어지는지 모니터링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만 우리 몸에는 하지 정맥류 뿌리 혈관이 보통 4군데 있습니다.
    하지 정맥류는 체질적인 질환이라 치료하지 않는 다른 뿌리 혈관이 나중에 고장 날 수 있습니다.
    이 경우는 재발이 아니라 새로 진행되어 발병한 경우입니다.

    다리안 흉부외과에서는 고성능 혈관 초음파로 수술 전 진단과 함께 수술 중에도 지속적인 초음파 모니터링으로 치료가 잘 이루어지는지 확인을 하면서 수술이 진행됩니다.
    또한 재발률이 낮은 첨단 레이저 수술과 다년간의 경험이 쌓여있는 숙련된 전문의가 수술하기 때문에
    재발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 하지정맥류는 반드시 치료해야 하나요?

    하지정맥류는 양성 질환으로 치료하지 않는다고 해서 생명을 위협하는 치명적인 질환은 아닙니다.
    다만 발병하면 자연적으로 치유되지 않는 진행성 혈관질환입니다.

    외관상의 문제만 있는 것이 아니라 다리 무거움증, 피곤증, 통증, 쥐남 등 여러 증상을 일으켜 환자를 힘들게합니다.

    또한 진행되면 합병증이 생겨 어쩔 수 없이 치료를 해야 되는 상황이 오게됩니다.
    따라서 이러한 증상이 있는 경우는 치료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 하지정맥류 치료는 수술 외에 다른방법은 없나요?

    하지정맥류는 모두 수술을 해야 되는 질환은 아닙니다.
    환자의 상태에 따라 수술 외 방법(경화제 주사 요법, 체외 레이저치료, 스타킹 치료)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다만 큰 뿌리 혈관이 망가져 역류가 있을 때는 수술을 하는 것이 올바른 선택입니다.
  • 국소마취가 전신마취나 척추마취보다 좋은가요?

    전신 마취는 말 그대로 전신적으로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기존의 질환이 있거나 고령 환자에게는 부담을 줄 수 있는 마취 방법이며, 척추 마취는 하반신만 마취하여 수술 중 통증을 느끼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수술 후 8시간가량 침상 안정을 해야 하고 수술 중 환자 상태를 모니터링하는 데 한계가 있습니다.

    그러나 국소마취인 경우는 기존의 질환이 있어도 수술에 특별히 제한을 받지 않으며, 수술 후 바로 보행이 가능하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수술할 부위만 부분적으로 마취하기 때문에 부분마취라고도 하며
    전신적으로 영향을 미치지 않아 더욱 안전한 마취방법입니다.

    특히 저희 다리안 흉부외과의 특수 TLA 마취는 초음파를 보면서 정밀하게 혈관 주위로 만 마취하기 때문에 안전하고 회복이 빠릅니다.
  • 하지정맥류 수술은 어디에서 받아야 안전할까요?

    하지정맥류 수술은 병원마다 수술 방법이 조금씩 차이가 있으며 특히 혈관 초음파 검사 장비와 수술 시 사용하는 레이저 장비는 병원마다 천차만별입니다.
    다리안 흉부외과는 첨단 기종의 3세대 혈관레이저를 사용합니다.

    그럼 여러 장비를 갖추었다고 과연 잘하는 병원인가? 아무리 첨단 장비가 좋아도 결국 장비를 다루는 것은
    사람(의사)입니다. 마치 아무리 비행기가 좋아도 그 비행기를 조정하는 것은 사람(비행사)인 것처럼 다루는 사람의 풍부한 경험과 숙련된 기술이 더 중요합니다.

    수술 테이블이 전동이라고 수술이 잘 되는 것은 아닙니다.
    결국 환자를 치료하는 의사가 좋아야 수술이 잘 되는 것입니다.

    다리안 흉부외과는 다년간 하지정맥류만 전문적으로 치료해왔던 흉부외과 전문의가 환자 한 분 한 분을 치료하며 하지정맥류에 풍부한 치료 경험과 숙련된 기술을 가지고 있습니다.
    수술 경험과 검사의 신속성, 장비의 전문화 등을 생각하신다면 다리안 흉부외과가 그 해답입니다.
  • 당일 검사 및 수술이 가능한가요?

    저희 병원은 수술 전 검사, 입원, 수술, 퇴원이 one-stop으로 이루어지는 당일 입원 시스템입니다.
    검사와 수술이 당일 가능하지만 저희 병원은 예약을 우선으로 하기 때문에 다른 환자분의 예약이 미리 잡혀있으면 당일 수술이 안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당일 검사와 수술을 하시려면 방문하지 않더라도 전화나 홈페이지에서 예약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하지정맥류 수술 후 흉터가 남지는 않나요?

    다리안 흉부외과에서는 혈관 내 레이저 수술과 미세 절개로 수술을 하기 때문에 흉터는 거의 남지 않습니다.
    다만 상처가 크게 남는 켈로이드 체질인 경우는 다소 표시 날 수 있습니다.
  • 하지정맥류 수술 후 부작용은 없나요?

    하지정맥류 수술 후 부작용으로 수술 후 통증, 피멍, 감각이상, 혈관염, 심부정맥혈전증 등이 있을 수 있으나
    저희 병원의 첨단 3세대 혈관레이저로 수술할 경우 수술 후 통증, 피멍, 감각이상 등이 일어날 경우가 거의 없으며 수술 전과 수술 중에 혈관초음파로 모니터링하면서 수술하기 때문에 심부정맥혈전증 등의 부작용은 사전에
    예방할 수 있습니다.
  • 입원해야 합니까?

    당연히 입원이 필요합니다.
    다만 저희 병원은 당일 입퇴원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같은 질병, 같은 수술 방법인데도 2박 3일. 1박2일 치료하는 병원이 있지만 저희 병원은 치료 방법, 마취 방법을 개선 발전시켜 좀 더 빠른 회복과 좀 더 짧은 입원 기간으로 환자분들의 소중한 시간을 지켜드리겠습니다.
    (수술 다음 날부터 일상생활 가능)

    그러나 아무리 시간을 단축시켜도 하지정맥류 치료는 혈관수술이기 때문에 수술 후 출혈, 합병증 발생 가능성이 있고 마취에 대한 회복도 되어야 되기 때문에 수술 후 일정 시간 입원 치료 및 경과 관찰이 필요합니다.
    *당일 입원도 “입원”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민간보험)
  • 보험이 되나요?

    스트리밍 수술인 경우는 의료보험이 적용됩니다.
    혈관 내 레이저 수술이나 초음파 유도하 경화 요법은 의료보험에서 비급여 항목입니다.

    다만 인정 비급여 항목이고 하지 정맥류 치료가 질병 치료 목적이기 때문에 민간보험(생명보험, 실비보험...)은 적용됩니다.

    단 민간보험인 경우는 적용이 되나 각자가 가입한 보험상품 및 내용이 다 다르기 때문에 내용은 반드시 각 보험사에 직접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 하지정맥류 발병원인은 무엇인가요?

    하지정맥류의 발병 원인으로는 유전적인(체질적인) 요인이 가장 크며 임신, 노화, 비만, 변비, 여성호르몬, 직업 등(장기간 서 있거나 앉아있는 직업) 다양한 원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하며 발생하며 하지 외상, 심부정맥혈전증에 의해 2차적으로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 하지정맥류 수술비용은 얼마나 되나요?

    수술 비용은 환자의 상태에 따라 다르며 심하지 않으면 경화제 주사 요법으로 수술을 하지 않고 치료 가능하며 수술을 요하는 경우는 수술 범위(대복재정맥, 소복재정맥)와 수술 방법에 따라 비용은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비용은 초음파 진단이 나온 다음에 정확하게 알 수 있습니다.